포항요양병원은 정성으로 한결같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표 상담전화

054-262-1000

팩스 054-261-7912

진료시간 안내

평일 08:30~17:30
토요일 09:00~13:00
점심시간 12:00~13: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홈 > 암치료센터 > 암병동 수중치료

암병동 수중치료

암병동 수중치료

타 시설에서는 흉내낼 수 없는 수중운동 시설이 있습니다.
요양병원은 지하 600m 온천수를 사용하였으며, 자체 정화 시스템으로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고 운영중입니다.
물의 부력을 이용하여 약해진 관절과 근력을 회복하고, 체력을 올릴 수 있는 전신운동입니다.
포항요양병원의 수중치료실 수온은 30-33℃ 정도로 실내수영장의 온도보다 높게 유지하고있습니다.

암병동 환자의 수중치료는 어떤 치료인가요?

재활병동환자와 수중치료는 운동조절과 관절가동범위 증진 그리고 근력증강을 위한 치료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지만, 암병동 환자의 수중치료는 통증조절치료, 근력운동을 실시하는데 낙상의 위험에서 부상에서 안전한 운동프로그램을 실시 할 수 있습니다.

암병동 환자의 수중운동?

암환우가 가능한 수중운동은 대표적으로 수중걷기운동, 수영, 아쿠아로빅 등이 있습니다. 본원의 수중운동은 암 환우들은 수술, 항암후 몸의 약해진 기능과 근력을 관절에 무리없이 강화하는데 탁월합니다. 원내 시설에서 수중걷기운동, 수영, 아쿠아로빅등 다양한 운동이 가능합니다.

온천수의 수중운동 시설에서, 걷는 운동만으로 심부열을 높이고, 통증을 완화하고, 심폐기능향상, 체력향상, 근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등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물에서 움직이면 관절이 유연해지고, 고관절의 부담을 줄이면서 주변의 근력이 강화됩니다.

구체적인 수중운동의 치료는?

  • 통증조절 수중치료
    일반수영장보다 따뜻한 물온도를 이용한 치료효과
  • 근력향상 수중운동
    낮아져 있는 체력과 근력향상을 위한 운동프로그램
  • 심폐기능 향상
    가슴정도까지 오는 수심에서 보행을 실시하여 호흡근육의 확장을 위한 저항운동효과와 심장기능의 향상효과
  • 몸통회전을 이용한 수중조절운동
    부력보조도구를 이용하여 환자를 물위에 띄우고 눕게하여 치료사가 몸통회전운동을 유도하여 대장의 연동운동을 유도, 몸통회전을 치료사가 유도하여 몸통근육의 이완을 실시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