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요양병원은 정성으로 한결같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표 상담전화

054-262-1000

팩스 054-261-7912

진료시간 안내

평일 08:30~17:30
토요일 09:00~13:00
점심시간 12:00~13: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홈 > 암치료센터 > 한방요법

한방요법

한방요법

저희 포항요양병원에서는 양 한방 협진진료를 통한 치료로 암 치료에 시너지 효과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양 한방 협진을 통해 정확한 암 치료 및 관리가 이루어져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일 수 있고, 저렴한 부담으로 양한방 동시진료를 실시하여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암에 대한 한방적 견해

초창기에는 우리 몸속의 단백질이 변형되어 암세포가 만들어진다고 하였으나 최근에는 우리가 음식물을 섭취해서 만든 혈액속에 암세포와 면역세포가 같이 만들어 진다고 밝혀졌다.
한의학의 기본 개념인 “기” 와 “혈”이 우리 몸을 영위하는 생각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외부에서 침입하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와는 차원이 다른 혈액내에서 암세포와 면역세포간의 균형이 깨지면서 즉 면역력의 결여로 상대적으로 암세력이 커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을 암으로 본다.

면역력의 결핍원인을 찾아 원상으로 회복시키면 우리 몸은 자연 정상으로 돌아오게 되는 것이다.

침요법

인체의 경혈 중 음양오행의 상생 상극의 원리를 활용하여 각 장부의 기운이 조화와 균형을 맞추도록 하여 자연치유력을 높입니다.

부항요법

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고 어혈이 있는 곳에 흡착하여 혈액순환이 향상되고 노폐물이나 독소가 체외로 배출되도록 돕습니다.

뜸요법

뜸을 이용하여 기혈의 정체를 풀어서 질병의 원인인 면역기능의 저하를 막고 내부 저항력과 순화력을 강화해 장부의 기능을 높입니다.

한약처방

환자의 상태에 따라 조제된 맞춤한약으로 환자의 저하된 체력을 보강하고 수술 전후 면역력을 높여주는 개별 한약치료입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