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요양병원은 정성으로 한결같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표 상담전화

054-262-1000

팩스 054-261-7912

진료시간 안내

평일 08:30~17:30
토요일 09:00~13:00
점심시간 12:00~13: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홈 > 케어서비스 > 한방서비스

한방서비스

한방서비스

한의학에서 바라보는 통증치료의 핵심은 ‘몸 전체를 유기적으로 통찰해 전체의 소통과 밸런스를 치료의 중심에 둔다는 것’ 입니다.
저희 포항요양병원 한방과는 통증부위만을 국소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아닌 몸 전체를 ‘뇌신경, 근골격계, 오장육부’ 등으로 나눠 각각의 문제를 살피고 전신적인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접근하여 근골격계 통증을 일으키는 수많은 원인 간의 상관관계에 대해 해박한 지식 및 풍부한 임상노하우를 갖고 있는 한방 전문 의료진이 근본원인을 바로잡는 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침치료

침으로 인체의 기가 소통하는 경혈을 자극해 기혈순환을 원활히 하고, 관련된 오장육부의 기능을 정상화하는 한방의 대표적인 치료법입니다. 효과가 비교적 빠르고, 활용 범위가 넓어 한방에서 널리 쓰이고 있으며 침치료에 사용하는 침의 종류나 시술법은 시술하는 한의사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뭉쳐있는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탄력성을 회복시키기 위해 척추관절 주변의 근육과 인대에 침을 놓아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통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뜸치료

뜸(灸) 치료란 한의학적 치료법 가운데 하나로, 체표의 혈자리나 환부에서 쑥이나 약물을 태우거나 김을 쏘여 온열(溫 熱)을 가하여 병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불의 온열 자극과 약물의 효과가 경락 경혈을 통과하여 몸 속의 기혈을 정상적으로 소통되게 하고 정기를 회복하게 함으로써 인체 생리 기능의 평형을 찾아주는 일종의 외치법(外 治 法)입니다.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