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요양병원은 정성으로 한결같이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표 상담전화

054-262-1000

팩스 054-261-7912

진료시간 안내

평일 08:30~17:30
토요일 09:00~13:00
점심시간 12:00~13:00
일요일, 공휴일 휴진

홈 > 재활치료센터 > 작업치료

작업치료

작업치료

작업치료는 질병이나 사고로 인해서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으로 손상을 받은 환자에게 목적 있는 활동(작업)을 제공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치료로서, 유용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함으로서 불완전한 기능을 보다 나은 상태로 만들고,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기능이 향상되기 위해 다양한 신체적 활동과 일상에서 필요한 기술들을 보완, 훈련, 유지하는 치료이다.

특수치료 / 복합치료

인지치료

뇌손상을 인하여 시간이나 장소, 사람을 잘 알아보지 하거나 계산력 기억력의 감소, 성격의 변화(타인에 대한 의심, 고집이 세짐), 주의산만, 분별없는 말과 행동을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인지치료는 중추신경계의 손상이나 퇴행으로 인해 인지기능, 즉 판단력, 집중력, 지남력, 기억력 등의 생각의 구조기능이 붕괴된 환자에게 생각의 방향과 방법을 조직화 시켜주는 치료이다. 본 기관은 인지치료를 위해 전산화 인재재활 프로그램(코트라스)을 사용하여 환자들에게 다양한 치료중재와 체계화된 평가를 기반으로 한 수준 높은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연하치료

연하(삼킴)란 우리가 음식물을 구강에 거쳐 인두와 식도를 통해 위까지 이동하는 과정, 즉 음식물을 섭취할 때 일어나는 일련의 이동과정 전반을 말한다. 연하(삼킴)장애가 있으면 호흡기계 질환과 영양실조의 발생률이 높으며, 특히 기도흡인으로 인한 폐렴의 발생률이 높다. 이러한 증상을 치료하고 예방하기 위해 연하장애 재활치료 및 연하장애 전기적 자극 재활치료를 시행한다. 숙련된 치료사와 최신 전기자극 치료기를 통해 단기간에 증상 회복을 이끌어 낸다.
상단으로